Data Privacy Day 2019

JAN. 28. 2019

‘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는 개인과 비즈니스를 수행하는기업이 서로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데이터를 보호하며 신뢰를 높이기 위한 국제적 노력에서 시작되었다.

2008년 1월에 유럽 ‘데이터 보호 날(Data Protection Day)’ 기념을 확대해서 미국과 캐나다에서 시작했다. ‘데이터 보호 날’은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보호를 법적으로 다룬 첫번째 국제 협약인 ‘협정(Convention) 108’을 1981년 1월28일에 서명하고 기념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는 매년 1월28일에 가진다.

National Cyber Security Alliance (NCSA)는‘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를 공식적으로 이끌며 가장 최근의 프라이버시 이슈를 반영한 캠페인을 프라이버시 전문가로 구성한 자문위원회 자문을 통해 거행한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는 보다 나은 프라이버시 의식과 교육적 노력에서 서명하는 이벤트이다. NCSA는 한해동안 소비자가 자신의 온라인 존재를어떻게 보유해야하는지를 교육하고 조직이 프라이버시가 비즈니스를 위해 얼마나 좋은 것인지를 보여준다. NCSA의 프라이버시 의식 캠페인은STOP. THINK. CONNECT™ – 글로벌 온라인 안전, 보안 및 프라이버시 캠페인-의 통합 구성요소이다.

미 의회 결의안(Congressional Resolution)

제113 회 U.S. 의회는1월28일을 ‘국가 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로 지정하기 위한 지원을 표현한 구속력 없는 결의안 S.Res.337을 채택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데이’는 올해 ‘정보가치’에 집중한다. 개인이 자신의 프라이버시와 자신 데이터를 수집되고 공유되며, 비즈니스 기업이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보다 더 잘 경영해 나갈 것인가이다.

“개인 정보는 돈이다. 정보를 가치화하라. 그리고 보호하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scroll to top